스냅챗의 첫 하드웨어 디바이스, 베일을 벗다.

드디어 밝혀진 스냅챗의 첫 하드웨어 디바이스!

모두가 궁금해하던 스냅챗의 하드웨어 개발에 대한 소식이 드디어 지난주 베일을 벗었습니다.
Spectacles이라 이름 지어진 이 ‘선글라스’ 형태의 디바이스는 많은 증강현실 업계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증강현실의 기술과는 조금 거리가 먼 모습으로 첫선을 보였는데요,

바로 이런 모습으로 말이죠!

바로 이런 모습으로 말이죠!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단순히 선글라스 + 미니카메라의 조합에 더 가까운 형태의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130에 출시 될 이 선글라스는 10초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탭 한 번으로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기능을 담고 있는데, 심플한 기능 속에 돋보이는 하나의 포맷이 있습니다.
바로 ‘Circular video’로 불리는 기능인데요, 이름만으로도 살짝 느낌이 오는 이 ‘Circular video’는 Spectacles로 촬영이 된 동영상 클립의 가로세로 방향에 구애받지 않고 감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샘플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 거에요.

이미지 출처: Snap, Inc.

이미지 출처: Snap, Inc.

그동안 증강현실 카메라 기능을 선보였던 스냅챗에서 준비한 하드웨어인 만큼 증강현실과 연관된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죠. 그래서 더 아쉬움이 남지만, Spectacles는 대중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함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웨어러블 글래스의 첫걸음이라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여전히 궁금하긴 합니다. 이 펀(Fun)한 선글라스 다음에는 어떤 글래스가 세상에 튀어나올지 말이죠!


스냅챗에서 공개한 Spectacles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