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크루즈 회사 P&O, 증강현실 활용한 마케팅에 동참

영국에서 탄생 한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크루즈 회사 P&O가 런던 소재의 증강현실 앱 개발 전문회사 Zappar와 손을 잡고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증강현실 마케팅을 적용 할 상품은 이번에 런칭을 시작하는 P&O의 새로운 크루즈인 ‘브리타니아’이며 P&O로부터 이메일을 받은 유저들이 Zappar의 증강현실 앱을 실행 시키면 ‘브리타니아’를 간접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이메일을 수신 받은 유저가 증강현실 앱으로 가상 크루즈 여행을 하면 그와 동시에 다음 달 3월에 열릴 ‘브리타니아’의 첫 처녀항해의 리본커팅식에 초대되는 기회에 자동 응모까지 된다고 하네요.

이처럼 크루즈 회사 측에서는 증강현실 앱을 활용하여 좀 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을뿐더러 Zappar의 자체 시스템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메일 수신자가 실질적으로 앱을 활용 하였는지, 얼마 동안 앱을 이용하였는지 분석해서 마케팅의 유효성까지 측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P&O의 마케팅 담당자인 크리스토퍼씨는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을 계속 펼치는 것과 우리의 소통 방식이 어떻게 남들과 다른 장점을 만들어 내는지 더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Zappar의 파트너쉽 감독 맥스씨는 “우리는 재밌는 증강현실 앱을 뛰어넘어 타겟 이용자에게 직접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과정과 결과를 측정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증강현실은 일반적인 마케팅을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직접적인 마케팅으로 변환시켜주고 모두가 놀랄만한 일을 창조해 내는데 일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인쇄물과 디지털 기기의 결합은 여러분의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각종 다양한 산업부터 선박에 이르기까지, 증강현실의 적용분야는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분야에서 증강현실을 체험 해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기사 원문 출처: http://www.travolution.co.uk/articles/2015/02/11/11678/p-o-cruises-to-enliven-direct-mail-with-augmented-realit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