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의 홀로렌즈 – 사용기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은 홀로렌즈 개봉기!
예고해 드렸듯이 여세를 몰아 이번에는 사용기를 전달 해드립니다.

사실 우리 맥스트는 AR기술회사로써 증강현실기술 접목을 위해 현존하는 대부분의 메이저 HMD 디바이스(Head Mounted Display: 흔히 스마트글라스로 불리우는)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편향적인 극찬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희가 보유한 다양한 HMD중에서도 홀로렌즈는 단연 압도적인 성능과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사용기를 공개하기 전에 홀로렌즈에 대한 정보를 짧게 요약하자면 홀로렌즈는…

- 홀로렌즈는 window 10 전용이다
- 유저가 위치한 실제의 공간을 3차원 인식할 수 있다
- 휴대폰이나 컴퓨터 페어링이 필요없는 무선으로써 기기 자체가 PC이다
- 클리커 (컨트롤러)가 있지만 핸드제스처나 음성인식이 잘 작동된다 (컴퓨터로 치면 마우스나 주변기기없이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것과 동일)
- 안경을 착용하고도 착용이 가능하다

자!
길었던 서론은 뒤로 하고 이제 맥스트의 홀로렌즈 시연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가볍게 스타트 메뉴부터 시작합니다.

이 모든 장면은 홀로렌즈를 착용한 사용자의 관점에서 보여지는 화면으로써 (당연하게도) 타인에게는 보이지않습니다.
어떻게 촬영했냐구요?
홀로렌즈의 1인칭구동시점을 레코딩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하였습니다.

저희의 이 시연영상은 놀랍게도 2015년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의 컨셉영상으로 공개했던 그것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컨셉 영상 = 상상뿐인 허울 이라는 공식을 완전히 깨뜨려버리고 상상을 실제로 만들어버린 것이죠.

이쯤에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 1500만뷰를 기록한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의 데모영상을 공개합니다!

겨우 1년 전 이 영상이 공개되었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기하긴 해도 와닿지는 않을 – 정도의 기술로 여겨졌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겠죠.
대한민국 반대편 먼 나라에서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고 또 당장 내가 써 볼일이 없기때문이기도 했겠지만 1년의 기다림의 끝에!
드디어 국내 증강현실 기술 선도기업 우리 맥스트에서 홀로렌즈를 입수하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에게도 이러한 삶이 멀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사용기 영상 몇 선을 공개합니다.

우선은 홀로렌즈를 구동하고 스타트 메뉴부터 보실까요?

윈도우 10 기반이기때문에 기존에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UI가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으실 것같습니다.

다음은 여러가지 기능을 한번에 띄워보는 실험도 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는 윈도우 엣지창을 엣지있게 띄우고, 두번째는 홀로그램, 세번째는 홀로렌즈의 게임 Fragments까지.
3가지의 태스크가 무리없이 돌아가고 있는 모습이 확인됩니다.

세번째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중 하나인 홀로렌즈로 게임 플레이하기!

아직 게임에 익숙치않지만 사용자가 적은 탓에 아마도 상위 랭크에 올라가 있지 않을까요? (는 작은 바램)

마지막으로 홀로렌즈라는 이름이 아깝지않은 홀로그램 기능까지 한번 살펴보시죠.

지금까지 보신 영상은 홀로렌즈에 있던 기본적인 기능만 레코딩 된 것일뿐
앞으로 홀로렌즈를 통해 개발될 소프트웨어는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또한 홀로렌즈와 같은 증강현실 스마트글래스는 이제 시작이니만큼 3년 뒤 혹은 5년 뒤 우리의 미래를 생각해보면
지금은 상상도 하지못했던 형태로 스마트폰은 사라지고 다들 스마트안경을 착용하고 다니는 세상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몇년 뒤 이 글은 성지 글이 되겠죠? :)

즐거운 상상을 하며 현실을 넘어서는 현실을 창조하기위해 맥스트는 오늘도 열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