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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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스크립트 만들면서 기본 Inspector 처럼 Property field를 입력할 수 있는 UI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다음과 같이 Editor 스크립트를 수정하면 됩니다.

당연히 MyBehaviour.cs 에는 yourBehaviour 변수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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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스크립트 만들면서 기본 Inspector 처럼 Property field를 입력할 수 있는 UI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다음과 같이 Editor 스크립트를 수정하면 됩니다.

당연히 MyBehaviour.cs 에는 yourBehaviour 변수가 있어야 합니다.  

내사진

유니티에서 화면 캡처해서 저장할 때 Coroutine 내에서 Application.CaptureScreenshot(captureFileName) 호출하도록 해 봤는데 Edit 모드와 exe 모드에서 동작이 다르다. Edit 모드에서는 파일 저장 후 다음 Scene 에서 불러오기 하면 잘 되는데 빌드 후 실행하면 파일이 없다는 에러가 뜬다. 아마도 파일 저장이 비동기적으로 되는 것이 이유인 것 같은데 저장 후 약간의 delay 를 주고 불러오기 하면 되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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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화면 캡처해서 저장할 때 Coroutine 내에서 Application.CaptureScreenshot(captureFileName) 호출하도록 해 봤는데 Edit 모드와 exe 모드에서 동작이 다르다. Edit 모드에서는 파일 저장 후 다음 Scene 에서 불러오기 하면 잘 되는데 빌드 후 실행하면 파일이 없다는 에러가 뜬다. 아마도 파일 저장이 비동기적으로 되는 것이 이유인 것 같은데 저장 후 약간의 delay 를 주고 불러오기 하면 되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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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MovieTexture.html 에 있는 설명처럼 따라 했는데 mp4 파일이 텍스처로 변환이 안된다. StreamingAssets 폴더에 동영상을 넣었더니 자동 변환이 안되고 Assets 폴더 내의 다른 위치에 영상을 넣었더니 자동 변환된다. (이유는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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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MovieTexture.html 에 있는 설명처럼 따라 했는데 mp4 파일이 텍스처로 변환이 안된다. StreamingAssets 폴더에 동영상을 넣었더니 자동 변환이 안되고 Assets 폴더 내의 다른 위치에 영상을 넣었더니 자동 변환된다. (이유는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