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새해 인사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아쉬웠던 일이나 부족했던 일들은 훌훌 털어내고 이제 새로운 소망을 가지고 우리가 추구하는 일들을 합심하여 이루어 나가야 할 때 입니다.

올 해에도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일들을 해나가는 데 있어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몇 가지 의미들을 다시 한번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 “도전 정신“ 입니다.

우리는 벤처입니다. 몇몇 분들은 안정된 대기업을 뛰어나와 저희 회사에 합류하셨고 또 어떤 분들은 충분히 더욱 좋은 조건에서 일하실 수 있음에도 기꺼이 맥스트에 비전을 가지고 오신 분들도 있습니다. 벤처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도전정신입니다.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결과물은 쉽게 그 경쟁력을 잃어버리게 될 것 입니다. 도전은 작은 것에서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기존에 하던 업무 방식이나 관성에 사로잡히면 안됩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몇 차례의 실패에 연연하지 말고 한번의 성공을 기억합시다.

둘째, “프로 정신"입니다.

우리는 공부를 하거나 어떠한 것을 연구하기 위한 집단이라기 보다 일을 해서 성과를 내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일을 잘 해야 합니다. 일을 잘 하는 방법은 내가 하는 일에 프로정신을 가지고 끝까지 완수해 내는 게 중요합니다. 반복해서 확인하고 철저하게 검증해야 합니다. 스스로에게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노력과 정성으로 업무에 집중한다면 더욱 큰 성취감과 만족이 기꺼이 우리를 보상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인 의식“ 입니다.

내가 하는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는 유일한 방법은 내 일과 내 회사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맥스트는 구성원 여러분의 회사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맥스트는 계속 변화해 나갈 것입니다. 내가 주인의식을 가지게 되면 비로소 내 주변의 프로젝트도 눈에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또한 회사 관점으로 사업 관점으로 프로젝트를 바라볼 수 있게 되고 나아가 맥스트의 성장에 진심으로 기뻐하게 될 것 입니다. 회사의 성장의 열매는 우리 모두가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자, 2014년 새로운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맥스트의 앞날은 여러분에 의해 만들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수고와 노력은 영원히 기억될 것이며
그 것을 통해 보다 큰 것을 얻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