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로 만드는 새로운 게임세계!

증강현실의 기능을 이용 해 온라인게임과 현실세계에서 유저가 직접 참여하며 게임의 유익성과 재미요소를 높이는 게임의 한 종류인 Serious Game을 영국에서는 최초로 Forest Park에서 실현했다고 전해져 알아보았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유저들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현실과 융합 된 스마트폰 속 캐릭터를 터치하거나 잡는 퀘스트 등 여러가지를 실행 해 보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소셜 커뮤니티에 찍은 사진을 공유까지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드래곤이 내 손안에!

드래곤이 내 손안에!

이렇게 증강현실 시리어스 게임을 즐기는데 한 몫을 하는 요인은 오랜 게임 매니아들이라면 알만한 일본의 게임 회사인 에닉스사에서 발매한 가정용 비디오 게임 시리즈 ‘드래곤퀘스트’의 캐릭터들을 바로 영국의 이 Forest Park의 현실세계로 데려왔기 때문인데요.

오래된 비디오게임의 명작! 드레곤퀘스트가 증강현실로!

오래된 비디오게임의 명작! 드레곤퀘스트가 증강현실로!

Duncan 컬리지의 예술 & 디자인학부에서 3D모델로 재탄생한 드래곤퀘스트의 캐릭터와 구글글라스와 BMW AR 글라스에 탑재된 증강현실기술에 스토리텔링을 입혀 자연 속에서 실제 공룡과 전설의 동물들이 살아있는듯한 착각을 일으켜준다고 합니다.

영국 스코틀랜드 관광청의 지역디렉터 짐 클락슨은 이번 이벤트에 대해 ‘우리 지역은 매년 수많은 전세계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 많은 방문객들이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가공의 생명체와 마주하는 이러한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은 아마 처음일 것입니다.’

드래곤퀘스트게임을 이용한 현실세계에서의 증강현실 체험!
이 이벤트는 10월 7일부터 11월 1일까지 영국 스코틀랜드 앵거스지역의 포레스트파크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한시적인 이벤트라는 것이 아쉽지만 증강현실을 이용한 많은 엔터테인먼트들이 세계 곳곳에 퍼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괄목할 만한 이슈인 것 같습니다.

정말 체험 해보고싶지만 언제 영국까지 가냐구요?!
사실 이런 증강현실 시리어스 게임은 우리 맥스트에서도 훨씬 이전에 진행 했었는데요,
게임의 컨셉과 진행방식 모두 비슷하지만 맥스트에서 디자인한 자체 캐릭터를 가지고 박물관의 사라진 명화를 한강시민공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찾아 퀘스트를 완료하는 증강현실 기능성게임으로서 현재도 앱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는 게임이랍니다.

눈치 채셨나요? 맥스트의 증강현실 기능성게임! 시크릿가든입니다.

눈치 채셨나요? 맥스트의 증강현실 기능성게임! 시크릿가든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드래곤퀘스트 증강현실 게임 이벤트와 같이 현실세계와 스마트디바이스 속 캐릭터를 융합하고 이들의 인터렉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시크릿가든’!


*시크릿가든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클릭!*

스코틀랜드의 증강현실게임관련 소식을 접해듣고 훨씬 이전에 같은 프로젝트를 해낸 우리 맥스트가 더욱 자랑스러워지는 순간입니다.

하늘은 높고 바람이 솔솔 부는 가을 날,
가족 친구 연인들과 야외에서 증강현실 게임 플레이 한판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