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기사가 전자신문에 났습니다

[WIS 2012] G-TEK 2012 맥스트
맥스트(대표 박재완)는 증강현실 및 동작인식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사용자 체험 솔루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맥스트는 보다 손 쉬운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을 도와주는 툴킷(SDK)을 저작도구와 함께 전시한다.

PC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PC 버전은 동작인식을 위한 마커를 이용하는 방식과 마커 없이 이미지를 이용하는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즉석에서 3D, 동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증강현실로 구현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버전은 기존에 출시된 유캔시모어(You Can See Mor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공원에서 즐기는 증강현실 기능성게임 애플리케이션인 시크릿가든(Secret Garden)도 함께 전시한다.

사용자 인터랙티브 디지털 거울인 아이미러(iMirror)도 선보인다. 세로형 풀HD 화면 비율로 카메라 환경을 설정해 높은 화질로 제공한다. 동작인식으로 증강현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사진으로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사용자 배경을 바꾸어보는 배경증강 솔루션도 전시한다. 배경증강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사용자 이미지만을 추출해 사진이나 동영상과 합성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크로마키 영상 시스템을 대체한다. 직접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배경을 바꾸어 세계 여러 도시를 체험해볼 수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olution/2589653_1476.html